학생 후기

김○화

안녕하세요. 저는 스터디넷 과정을 시작해서 , 9월부터 SHMS의 Hop에서 공부하게 될 영국 학사진학과정 4기 김준기라고 합니다.
저는 후기를 합격 전, 후 그리고 과정에 대한 의견 이렇게 3 파트로 나누어서 써보았습니다. 부족한 후기이지만 앞으로 들어오게 될 5기, 그리고 그 이후의 모든 후배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합격하기 전까지

수능 이후, 지원하는 대학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면서 생각이 많아지던 시기에 처음 이 과정을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꼼꼼히 과정을 알아보고 성과를 궁금해하며 이 카페를 살펴보았던 날도 벌써 1년 전이네요. 유학이라는 길을 반대하시는 부모님을 설득하기 위해 설명회도 홀로 참석하고 영국 대학 사이트도 들어가보면서 약 3주 간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부모님을 설득하면서 시작하게된 스터디넷 과정은 저에겐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어떻게보면 처음 스스로 결정한 중요한 일이기에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고 최선을 다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입학 시험 전에는 많은 지원자분들이 그렇듯이 입학 시험의 난이도 걱정을 많이 하여, 영어 일기도 써보고 혼잣말을 영어로 해보면서 최대한 영어를 한 번이라도 더 써보도록 노력했었습니다. 그것이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reading(독해)에서 괜찮은 성적을 받아 면접을 보게 되었고 진학하고 싶은 대학과 앞으로의 꿈을 확고히 말씀드려서 과정에 최종적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대학교에서 학부를 졸업하고 영어권 대학교 학사학위를 하나 더 취득하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영국대학교 학사학위를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

안녕하세요? 치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 MBA 석사를 수료한 박OO입니다. 제가 직장을 다니느라 과제 제출이 지연되어 좀 늦게 졸업을 했지만, 무사히 졸업할 수 있도록 …

안녕하세요? 에식스대학교(University of Essex) BA 학사를 마친 지OO입니다. 16개월동안 Essex 과정을 공부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거의 매달 Journal Entry와 …

안녕하세요? 치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 MBA 석사를 마친 전OO입니다. 정말 꾸준히 공부했음에도 몇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최종 논문까지 잘 마쳐서 너무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