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Anglia Ruskin University) 학사과정을 2021년에 졸업한 정OO입니다. 저는 해외에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커뮤니티칼리지를 다니다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막상 대학과정을 한국에서 하려 하니 수능을 봐야 하든지 편입을 해야 하는데 둘 다 여의치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 직업을 구하려고 해도 특히 영어강사를 하려고 해도 2년제이상의 학위가 필요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다고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고려를 해봤지만 대학교 졸업장도 아니고 국가에서 인정하는 고등학교 GED 졸업장 같은 것이래서 하기가 싫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어도 그리 편한 것이 아니래서 미국 쪽 대학교 온라인 프로그램을 알아 보다가 David교수님의 추천으로 콘코디아국제대학교를 통해서 영국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 탑업 후 졸업까지 잘 지도해 주셔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제가 학위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해결이 되고 취업도 쉬어져서 너무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공부하고 David교수님께서 지칠 때 마다 어려울 때마다 용기를 불어넣어 주시고 이끌어 주셔서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혼자서 온라인이라는 어려운 길을 갔다면 포기 했을꺼예요. 실제로 제 친구들 중에서 미국대학교 온라인과정으로(코로나사태 때문에) 진행했던 친구들이 대학교 포기까지 한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거기에 비하면 저는 David교수님을 만나서 너무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고 교수님께서 취업 및 진로까지도 지속적으로 신경 써 주셔서 항상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 한국동문회도 졸업생들이 서로 같이 만나서 교류하고 있고 앞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